[2015서울모터쇼]만도 – 유디포엠 가상현실 체험 콘텐츠 제작 납품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만도는 3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모터쇼’에 참가한다.

만도는 이번 전시에서 총 53종의 부품을 선보인다. 만도는 ‘만도를 만나다, 기술을 느끼다’라는 두 가지 테마로 전시관을 구성한다.

첫 번째 테마 ‘만도를 만나다’에서는 1962년 현대양행 설립 후 우리나라의 자동차 역사와 함께한 만도의 발자취를 시대적 상황과 함께 그 시절의 자동차 모형과 적용된 자동차부품을 선보이며, 만도의 기술을 과거부터 현재, 미래의 기술까지 표현하여 관람객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두 번째 테마 ‘기술을 느끼다’에서는 미래 자율주행을 준비하고 있는 최첨단 자동차 부품인 Remote SPAS(원격 전자동 주차 시스템), AEB(자동 긴급제동 시스템)을 방문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Oculus 3D 장비로 AEB기능 가상체험과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으로 SPAS의 직각주차, 평행주차, 출차 등을 조작할 수 있다.

운전대를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차 스스로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주행하는 무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 핵심이 되는 제품들을 전시한 운전자 편의시스템DAS(Driver Assist System)존도 준비돼 있다.

만도는 자동차와 IT의 융합화 추세에 맞춰 전자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차간거리와 속도를 자동 제어해주는 ACC(자동 차간거리 제어시스템), 사각지대의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차선변경 위험을 알려주는 BSD(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졸음운전이나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차선이탈을 방지하는 LKAS(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 을 구성하는 핵심부품인 레이더와 카메라 등을 전시한다,

이 밖에도 안양한라 아이스하키단의 실제 유니폼과 장비를 착용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설치돼 있고 친환경 전기자전거 만도 풋루스 시승도 할 수 있다.

[2015서울모터쇼]만도, 주요부품 가상현실로 체험 만도 AEB를 가상체험하는 모습. 만도 제공

출처 – 이데일리